상단여백
HOME 문화 속보
2024 제9회 아트 서울(ART SEOUL) ‘5월의 아름다운 선물전’ 개최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에서 개막식, 시상식과 함께
서주선 기자 | 승인 2024.05.07 23:04
⯈ 변재진 대표 인사말

(서울=연합경제TV) 서주선 기자=제9회 아트 서울(ART SEOUL) 2024 5월의 아름다운 선물전이 2024년 5월 2일 (목) 오후 3시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에서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시상식과 함께 개막식을 시작으로 개최됐다.

이번행사는 2024 5월의 아름다운 선물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2024년 5월 2일(목)에서 5월 12일(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 3전시실, 4전시실에서 열린다.

⯈ 이광수 이사장 축사

한국화, 서양화는 물론 캘리그라피, 나전칠기, 섬유공예, 주얼리 디자인, 민화 등 한자리에서 보기 어려운 다양한 한국 전통, 현대미술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다. 또한 석창우 화백, 이칠용 공예협회장 등 한국을 대표하는 명장들의 작품을 선보이기도 한다.

200명의 작가들 작품을 100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특별 할인코너도 운영하며.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감사해야 할 일이 많은 5월, ‘사랑하는 분들에게 예술을 선물하세요.’라는 컨셉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저렴한 가격에 누구라도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예술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개막식에서 전시장을 달군 오프닝으로 화가겸 시니어모델 한인수 작가의 기획과 박비채 단장의 연출로 USS시니어실버스타 모델 축하 공연쇼가 있었다.

⯈ 테이프 컷팅

홍익미술 변재진 대표는 인사말에서 “5월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나누는 달 예술보다 더 아름다운 선물은 없다. 특별한 날에 사랑하는 이에게 아름다운 예술을 선물하세요. 전시에 참여하는 200명 작가들의 작품은 전통미술과 현대미술을 융합해서 진정한 한국미술의 모습을 보여 준다.“라며 ”백남준 선생이 말한 비빔밥처럼 한국 미술의 과거 현재 미래가 하나의 전시 속에 어우러져 있다.“고 얘기했다.

⯈ 단체사진

또 “한국미술의 다양성을 알려주는 감동이 살아있는 전시로서 아이들에게도 한국미술의 다양성을 알려줄 수 있는 감동이 살아있는 전시를 만들기 위해 한국미술 분야의 대표적인 예술 작가들이 총동원되어 한국미술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 드립니다. 다채로운 색채의 한국미술이 공존하는 전시장에는 매일 새로운 감동과 설레임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한국미술 작가님들과 직접 만나고, 한국미술을 체험해보세요”라고 자신 있게 말한다.

⯈ 시니어모텔 단체사진

“나전칠기, 한지공예, 민화, 캘리 등의 작품들은 어린이들에게는 한국미술의 다양한 모습을 알려줄 수 있는 보기 드문 전시로서 전시장을 찾는 어린이에게는 특별한 한국미술과 조우하는 감동적인 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 화가겸 시니어모델 한인수 작가

캘리그래피 작가가 써주는 아름다운 편지 부스에서는 바쁜 일상에 쫓기며 컴퓨터 자판을 타이핑을 하던 손을 잠시 멈추고, 아날로그 감성으로 돌아와 붓 끝에 마음을 담아 섬세하고 미묘한 감정을 종이 위에 예술적으로 멋지게 표현해 볼 수 있다.

먹으로 쓴 글씨가 좋이 위에 서서히 번지며 사랑이 꽃피는 놀라운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캐릭터 디자인 유명한 모찌프랜드(MOZZI FRIENDS) 누마루 작가가 캐릭터를 즉석에서 그려주고 프린트로 뽑아 주기도 한다.

⯈  USS시니어실버스타 단장 박비채

한국미술협회 이광수 이사장(국제조형예술협회;IAA회장)은 축사에서 “오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 근로자의 날 등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서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날이 많은 "사랑의 달"입니다. 선물을 고르고 선택하는 과정은 사랑하는 이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선물을 선택하는 것은 상대방의 취향, 선호도, 필요성 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골라야하기 때문에 무척 어려운 결정이다.

또한, 선물을 구입하는 것은 자신이 가장 소중히 여기는 소유물을 기꺼이 희생하겠다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이처럼 선물은 유형의 물질보다는 무형으로 전달되는 사랑, 감사, 존경, 축복, 위로와 같은 아름다운 마음을 담고 있다.

나태주 시인은 <선물>이라는 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은 당신"이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하늘 아래 내가 받은 가장 큰 선물은 오늘입니다. 오늘 받은 선물 가운데서도 가장 아름다운 선물은 당신입니다.“ 라고 선물의 의미를 강조했다.

⯈ 행사장 전경

국제조형예술협회(IAA)는 1948년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개최된 제3차 유네스코 회의에서 시작된 전세계 예술계와 예술교육계를 대표하는 유네스코 협력 국제기구이다.

현재 90개국 이상의 회원들로 구성된 비정부기구 (NGO) 로서, 유네스코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을 하고 있으며 본부는 현재 프랑스 파리의 유네스코 본부에 있다.

홍익미술(대표 변재진;경영학박사, IAA운영의원)은 한국 현대 미술작가 뿐만 아니라 공예작가, 인간문화재, 금속공예 등 한국 미술을 대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함께 모여 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미술잡지 발간, 국내외 미술전시 기획, 미술세미나 개최, 미술여행, 미술장터 운영 등 전방위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

홍익미술은 전세계 각국에서 해외전시를 통해서 한국미술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는데 목적을 둔다.

서주선 기자  yese@nate.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방송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 보호 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양천구 신정3동 1163-6번지 A-1호  |  대표전화 : 070-8615-0072  |  등록번호 서울아, 03973  |  등록일 : 2015.11.09
발행인 : 김태정  |  편집인 : 김태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태정
Copyright © 2015 연합경제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