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속보
한국채씨종친 중국 상채현 제조대전(祭祖大典) 참가
김태정 기자 | 승인 2024.01.29 18:14
   
   
   
한국채씨중앙종친회(회장 채용학)에서는 2023년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중국을 방문해 허난성 상채현(古蔡國)에 있는 채씨시조 채숙도공(蔡叔度公) 왕릉에서 거행되는 제조대전(祭祖大典) 행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한국채씨중앙종친회 채용학 중앙회장은 그동안 여러차례 중국을 방문해 채씨시조 채숙도공(蔡叔度公) 왕릉을 참배하였지만, 중국을 관광하는 일정 중에 잠시 들러 왕릉을 둘러보는 수준에 머물렀는데 이번에는 일정에 맞추어 제조대전(祭祖大典) 행사에 직접 참여하게 된 것이다.
 
이번 제조대전(祭祖大典) 행사에는 세계 각국에 살고 있는 채 씨 종친들이 많이 참여하는 세계 채 씨 종친회의 최대 행사로서 특히 동남아 여러 나라에서는 아주 많은 종친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행사가 매우 화려하고 성대했다.
 
채씨는 중국의 성씨 중에서도 오래된 성씨에 속한다. 중국 남부 광둥성, 저장성, 장쑤성 3성을 비롯해 대만,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여러 동남아시아 국가에는 많은 수가 거주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북쪽 지방인 한국, 몽골 등에는 채 씨들의 인구수가 적은 편이다.
 
한국채씨중앙종친회에서는 출발할 때 미리 도포와 흰색 한복을 준비해서 참가했는데 행사장에서 우리의 한복이 중국과 동남아 종친들에게는 아주 흥미롭게 보였는지 특별한 관심과 대우를 받았다.
 
세계의 많은 종친이 모두 모인 인파 속에서 한국 종친들을 따로 앞자리의 중심에 배치해 주고 채용학 회장님과 채혜숙 홍보위원장님에게는 특별 순서로 제물(祭物)로 오곡을 제단에 올리는 순서를 갖게 됐다.
 
이번 행사를 마치고 난 후 한국의 채씨중앙종친회 임원들은 중국과 동남아 그리고 세계가채종친회(世界柯蔡宗親會) 임원들과 연락처를 서로 나누고 KaKaoTalk 과 We-Chat을 통해 국경을 초월하여 종친들 간에 교류하면서 우의를 다지게 됐다.
채씨의 상징 = 거북.
채숙도공 왕릉 참배단 : 채용학, 채혜숙, 채민정, 채기석, 채태석, 채대선, 김화숙, 채능석, 채수현, 채규형, 채명병, 채종석, 채수정, 채길병, 채수길, 채수광, 채익병, 유경수. 
 
[세계가채조직 종지]
1. 종친단결 : 종친이 단결하고
2. 계속개래 : 계속해서 왕래하고
3. 성정수기 : 몸과 마음을 닦고
4. 입지위선 : 뜻을 선하게 세우고
5. 유기급인 : 스스로 남과 같게하고 모두를 널리 사랑하라.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방송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 보호 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양천구 신정3동 1163-6번지 A-1호  |  대표전화 : 070-8615-0072  |  등록번호 서울아, 03973  |  등록일 : 2015.11.09
발행인 : 김태정  |  편집인 : 김태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태정
Copyright © 2015 연합경제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