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속보
SK에코플랜트, 송도서 올해 마수걸이 분양‘송도 럭스 오션 SK VIEW(뷰)’ 이달 선보여
김태정 기자 | 승인 2022.01.14 15:17
   
▲ 송도 럭스 오션 SK뷰 투시도.

총 1114세대 대단지, 전용면적 84~143㎡ 중대형으로 구성

송도 대표 부촌으로 떠오르는 ‘랜드마크시티’ 내 들어서 가치 높아

교통·생활 등 주거 편의 높이는 인프라 시설 풍부

단지 내 유치원부터 초·중·고(예정) 가깝고 쾌적한 주거 여건 갖춰

서해바다·인천대교 조망권에 오션뷰 극대화한 특화 평면 눈길

SK에코플랜트는 이달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올해 첫 분양 단지인 ‘송도 럭스 오션 SK VIEW’(이하 송도 럭스 오션 SK뷰)를 선보인다. 송도의 신(新)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는 랜드마크시티 내 들어서서 미래가치가 높은데다,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오션뷰를 갖춰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만큼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 6공구 A9블록에 들어서는 송도 럭스 오션 SK뷰는 지하 2층~지상 49층 7개동 총 1114세대 대단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최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진 84~143㎡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 수는 ▲84㎡ 1002세대 ▲130㎡ 88세대 ▲오픈 발코니형(전용88~143㎡) 24세대다.

단지가 들어서는 6공구는 8공구와 함께 랜드마크시티로 개발 중으로 향후 송도를 대표하는 부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6·8공구 옆으로 서해바다가 펼쳐져 있고 해안가를 따라 고품격 주거 타운을 비롯해 약 4.2km 규모의 송도 랜드마크시티 수변공원이 1·2단계에 걸쳐 조성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주거 편의를 높여주는 장점도 두루 갖춰 눈길을 끈다. 먼저 연수JC, 송도IC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하고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와 연결된 아암대로도 가까워 수도권 곳곳을 차량으로 누비기 좋다. 여기에 2023년 착공 예정인 GTX-B를 비롯해 송도트램(추진 중),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계획) 등 교통망 확충 사업도 잇따르면서 지역 내 이동은 물론 서울,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예정이다.

탄탄한 생활 인프라도 주거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인근에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가 위치하며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등 대형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롯데몰 송도(2025년 개장 예정), 신세계복합몰(계획), 이랜드몰(예정) 등 송도 내 추가적인 복합몰 개발도 예정돼 있어 풍부한 쇼핑·생활편의시설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인천아트센터, 송도세브란스병원(예정) 등 문화·의료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우수한 자녀 교육 여건도 돋보인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도보거리에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이사 걱정 없는 ‘원스톱 학세권’을 갖출 전망이다. 이밖에도 채드윅송도국제학교, 과학예술영재학교, 글로벌 국제캠퍼스 등도 가깝다. 또한 단지 맞은편에 자리한 근린공원을 포함해 잭니클라우스CC, 워터프론트호수, 송도센트럴파크 등이 가까워 주거 여건도 쾌적하다.

수도권에서 희소성 높은 오션뷰 단지로 이에 걸맞게 조망을 극대화한 설계로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서해바다가 보이는 조망권을 확보해(일부 세대 제외) 입주민은 내집에서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하기 좋고, 인천대교 조망도 가능해 이색적인 뷰를 즐길 수 있다. 일부 타입에는 오션뷰 특화 평면 설계가 적용돼 오픈 발코니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랜드마크시티는 각종 개발 사업과 함께 해안가 주거 라인이 완성되면 일대가 송도국제도시를 상징하는 부촌이 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며 “특히 송도 럭스 오션 SK뷰는 서해바다를 조망하는 오션뷰 단지로 희소가치가 높고 전용면적 85㎡ 초과 타입의 50%가 추첨제로 나오는 만큼 똘똘한 한 채를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도 럭스 오션 SK뷰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7-3에 마련됐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2월이다.

문의번호: 1533-6809

김태정 기자  tvyonhap@daum.net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방송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 보호 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양천구 신정3동 1163-6번지 A-1호  |  대표전화 : 070-8615-0072  |  등록번호 서울아, 03973  |  등록일 : 2015.11.09
발행인 : 김태정  |  편집인 : 김태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태정
Copyright © 2015 연합경제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