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속보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 - KOREA)와 캄보디아 UPK그룹... 국제복합도시에 관한 업무협약(MOU) 체결양국간의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맺고, 양국간 경제발전 기대
김태정 기자 | 승인 2019.06.12 02:30
   
▲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KOREA) 지태용 회장(사진 좌.)과 캄보디아 '옥냐(Oknha)' 엉 키앙(사진 우.Ung Kheang) UPK그룹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에 앞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연합경제TV l 지난 5일 오후 5시 캄보디아 '옥냐(Oknha)' 엉 키앙(Ung Kheang) UPK그룹 회장은 부산시 수영구에 위치한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KOREA)를 방문했다. 양사는 캄보디아 내 경제특구지역을 설정하고 국제복합도시 건설하기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

▲ 캄보디아 경제사절단과 세계부동산연맹은업무협약에 앞서 서로 의견을 조율하는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KOREA) 지태용 회장은 “현재 300여개 한국 기업이 캄보디아에 진출해있다. 10만 명이 넘는 캄보디아 노동자들이 근무하고 있다. 현지에서 한국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성실한 캄보디아인들 덕분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싶다."며 엉키앙(Ung Kheang) UPK그룹 경제사절단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세계부동산연맹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붕괴된 세계부동산의 효율적인 복구를 위해 1945년 프랑스에서 창설된 단체로, 현재 전세계 67개국 대표부가 있다. 유엔경제이사회 자문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NGO 기구인 이 단체는 부동산중개업, 금융투자업종 뿐만 아니라 자산관리 및 투자업에 종사하는 165개의 기관이 가입된 국제기구이다.

▲ 캄보디아 경제사절단 ‘옥냐(Oknha)’ 엉 키앙(Ung Kheang) UPK그룹과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KOREA) 임원단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엉키앙 회장은 “캄보디아는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을 가진 나라이며, 이번 협약식은 한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제복합도시 개발을 꾀하는 데에 최적의 타이밍이다.”라며 밝은 표정을 유지했다. 

 UPK그룹은 캄보디아 내 에서 경제특구개발. 국제복합도시, 화력발전소.태양광에너지개발, 숙박업, 카지노산업, 유통, 등 4차산업을 선도하는 그룹으로 "플랫폼" 뿐만아니라, 캄보디아 정부는 세계부동산연맹의 회원사들과 협력할 경우, 도시 개발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 안전한 투자유치에 정부가 책임을 진다고 전했다. 본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 간의 긴민한 관계설정과 투자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김태정 기자  yonhap-tv@naver.com

<저작권자 © 연합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 보호 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양천구 신정3동 1163-6번지 A-1호  |  대표전화 : 02-2679-2007  |  등록번호 서울아, 03973  |  등록일 : 2015.11.09
발행인 : 김태정  |  편집인 : 김태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태정
Copyright © 2015 연합경제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